티스토리 뷰
10월에는 오늘 13일과 17일(화) 두 번의 국가대표 A매치 친선경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A매치 친선 경기 일정과 명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가대표 축구 A매치 10월 일정
올해 10월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A매치가 두 번 열리게 됩니다.
첫 번째 상대는 아프리카의 강호 튀니지입니다. 튀니지의 최근 FIFA 랭킹은 29위로 26위인 대한민국과 대등하다고 볼 수 있지만, 역대 전적은 1승 1 무로 아직까지 대한민국이 이긴 적이 없습니다.
두 번째 상대는 베트남입니다. 최근 FIFA 랭킹은 95위로 세계 기준으로는 한참 아래이지만, 동남아시아 기준으로는 상위 수준입니다. 대한민국 상대 역대 전적은 2승 6 무 16패로 아직 절대적으로 약하긴 하지만, 기량이 점점 발전하고 있어 그리 쉽게만 볼 상대는 아닙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국가대표 축구 10월 A매치 출전 선수 명단
23년 10월 두 번 열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A매치에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소집됐습니다. 최근 사타구니 부상을 입은 손흥민과 요즘 6골을 터트리며 상승 기류를 탄 황희찬, 철벽 수비 김민재,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안겨준 이강인 등이 모두 소집되었습니다.
각 포지션별 전체 선수 명단 및 개인 프로필은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부상입은 손흥민 출전?
잘 알려진 대로 주장 손흥민이 사타구니 쪽 부상을 입어 많은 축구팬들의 걱정을 사고 잇습니다. 영국 매체인 '풋볼런던'은 손흥민이 사타구니 부상으로 23-24 시즌 첫 한 달을 고생하며 경기를 치렀다고 전했습니다. 손흥민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지난 리버풀 전에서 시즌 6호 골을 성공시켜 팀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지난 9일 파주 NFC 입소 후 홀로 사이클을 타며 재활 훈련에 매진한 손흥민은 어제인 12일 팀 훈련에 합류해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 이번 평가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인터뷰에서 10월 연이은 두 번의 평가전에 대한 물음에 결과뿐 아니라, 내용, 과정을 다 얻어야 한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1월에 열리는 아시안 컵이다. 다가오는 경기에서 계속해서 연승을 이어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좋은 분위기 속 아시안 컵에 가느냐 그렇지 않냐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라며 이번 2경기에서 얻을 것은 좋은 결과라고 답했습니다.
컨디션이 많이 좋아져 팀 훈련에 합류했지만, 주장 손흥민이 이번 2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만약 출전한다면 얼마의 시간 동안 뛸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A매치 경기를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10월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는 우리나라에서 치러지는 평가전인 만큼 TV로 각 공중파에서 하는 중계로 볼 수 있지만, 여의치 않은 분들은 인터넷 생중계로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많은 축구팬 여러분의 응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