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1일 밤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전한 故 박보람의 1차 부검 결과가 나왔습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연초 2개의 싱글을 발표하고 10주년 기념 앨범을 준비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던 박보람의 사망 소식은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박보람 1차 부검 결과
故 박보람의 1차 부검 결과가 전해졌습니다.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박보람의 시신 부검을 국과수에 의뢰한 결과 "사인 미상"이라는 1차 구두 소견을 전달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사인 미상이란 사망 원인을 알 수 없다는 뜻으로 경찰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과수에 정밀 검사를 의뢰한 상황입니다. 정밀 검사 결과는 약 2주 뒤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보람 빈소
故 박보람의 빈소는 부검이 끝난 15일 오후 3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1호실에 마련되었으며, 발인은 17일 오전 6시, 유해는 서울추모공원이며 장지는 강원도에 위치한 동산추모공원으로 알려졌습니다.
빈소가 마련된 뒤 가장 먼저 찾은 조문객은 슈퍼스타K 시즌2에 함께 출연한 이후 줄곧 친분을 유지하며 올해 2월에는 듀엣곡 '좋겠다'를 발표한 가수 허각이었습니다.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려 많은 동료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속사 공식 입장
故 박보람의 사망 후 소속사는 "부검을 통해 타살이나 자살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전하며, 정밀 검사를 통한 정확한 사망 원인은 유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유가족이 슬픔 속에서도 마지막 길을 잘 배웅할 수 있도록 루머와 추측성 보도에 대한 자제"를 부탁했습니다.
"그동안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으며 꿈을 키워간 박보람이 따뜻한 곳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함께 빌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애도의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빈소가 마련된 4월 15일 발표된
소속사 제나두 엔터테인먼트 입장문
제나두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故 박보람의 사망 원인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해 오늘(15일) 오전 부검이 진행되었습니다. 타살이나 자살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정확한 부검 결과는 추후 유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고인의 빈소는 금일 오후 3시부터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1호실에 마련되며 발인 17일 오전 6시입니다.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입니다.
당사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잘 배웅할 수 있도록 루머 유포 및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음악에 열정을 놓지 않으며 꿈을 키워간 박보람이 따뜻한 곳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함께 빌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보람 생애와 가족사
박보람은 1994년 3월 1일 자그마한 도넛 가게를 하는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부터 가수가 꿈이었던 박보람은 2010년 '슈퍼스타K 시즌2'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고,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슈퍼스타K 시즌2에 출연하던 2010년 초 간경화로 돌아가신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는 사연으로 이목을 끌었지만 곧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4년 '예뻐졌다"로 정식 데뷔 후 꾸준한 인기를 끌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2017년 홀로 계시던 어머니마저 간암으로 돌아가시는 슬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2024년 2월 슈퍼스타K 시즌2에 같이 출연했던 허각과 듀엣곡을 발표하고 지난 4월 3일에는 솔로 곡을 발표하며 데뷔 10주년 앨범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던 박보람의 사망 소식에 동료들은 물론 팬들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그곳에서는 따뜻하시길..